본문 바로가기
꼬몽's 아이티

미인증 단말기입니다 (SKT/LTE/알뜰폰/자급제폰) 해결 방법

by comoong 2020. 12. 23.
반응형

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손쉽게 해결하기

 

 

안녕하세요 꼬몽입니다.

오늘은 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유심 오류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.

스마트폰을 여러 개 사용하시거나 요즘은 자급제폰을 구매를 많이 하시는데요.

그런 상황에서 유심을 옮겨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유심 기변

 

 

그런데 유심을 옮겼을 때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고 에러 메시지와 함께

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오류

 

 

 

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영점을 방문할 수도 있지만

몇 번의 재부팅만으로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

하지만 안되는 분들은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1. 기본적으로 3회 이상 재부팅 하기(비행기 모드 ON/OFF 반복)

2. 부가서비스 : 데이터 차단 옵션, 휴대폰 보호 서비스 타사 유심 제한 등 해제

3. 요금제 : 유심기변을 제한하는 요금제인지 확인하기

4. SKT는 모바일청구서를 e-mail 청구서로 변경

5. 일시정지나 미납, 임대폰, 분실 신고된 핸드폰은 유심 기변이 제한

6. 변경할 핸드폰에 유심꼽은 채로 공장을 초기화해보기

7. KT LTE 유심을 SKT 유심 기변이 안 되는 경우도 있음

8. BTV 신청된 유심은 BTV 미지원 단말기로 교체할 경우 유심 기변은 불가능

9. 개통 이력이 없는 핸드폰은 지점을 방문해 개통 이력을 요청

 

 

* 그래도 해당사항에 없는 분들 *

 

직접 유심 등록(유심 다운로드)을 진행

 

SKT : 통화버튼 ->#758353266#646#

KT : 통화버튼 -> *147359*682*

LG U+: 통화버튼 -> #5387587#682#

 

 

완료 전까지 조작하시면 안 되고 완료되면 자동으로 꺼진 후 다시 켜집니다.

정말 정말 그래도 안될 경우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전산 등록을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반응형

댓글